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스크랩 스크랩 선택 시,
'마이페이지 > 스크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스크랩이 취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국세청, 소상공인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상공인뉴스
19일, 소진공 본부에서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협력 관계 다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국세청(청장 김현준)이 소상공인,전통시장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협력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9일, 대전 대흥동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국세청과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관계를 다진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상공인, 전통시장의 성장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고, 상호 보유한 데이터 등을 활용한 정책연구와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소상공인 창업,재기를 위한 창업 교육 및 세무 분야 교육 상호 참여 등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탄력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정책자금 등 신청 시 서류 증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국세청이 보유한 사업자등록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등 10여종에 달하는 행정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기관 간 데이터 공유를 통한 조사연구 수행, △정부의 세정지원 및 지원정책 홍보 협조, △지역조직 간 교류를 강화하여 지역사회의 발전 등을 도모한다.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에서 재기까지 지속성장을 위한 정책연계체계가 구축된 만큼 소상공인,전통시장의 경영위기 극복지원에 집중하겠다”며, “양 기관은 앞으로도 국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권진 기자



콘텐츠 제공 : 중소기업뉴스

본 콘텐츠는 중소기업뉴스에서 제공하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콘텐츠 내용은 Bizit의 의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