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금일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통해 공고 및 접수 시작

- 40대 이상 재기소상공인 위한 스타벅스 바리스타 교육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와 함께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가 체결한 자상한기업 업무협약의 일환으로써, 40대 이상 재기소상공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6시간의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지원 내용으로는 경영노하우 전수를 포함하여 △바리스타 이론 △실습 △매장 현장체험 △교육생 웰컴 키트(교육용 앞치마, 모자, 티셔츠) △교육 수료증 발급 등이다.


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될 경우, 스타벅스 내부 절차를 통해 바리스타 채용 기회가 주어지며, 카페를 재창업할 경우 스타벅스 매니저의 멘토링이 지원된다.


신청대상은 2020년 10월 13일까지 소상공인 재기지원사업 내 ‘재창업교육’ 및 ‘재기교육’을 이수하고 1980년 12월 31년 이전 출생한 카페 재창업 및 취업 예정인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으로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및 수도권 소재 스타벅스 교육장 및 매장에서 교육 참여, 근무가 가능한 자 여야 한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차 모집 공고를 통해 27명의 1차 지원대상자를 선발하여 9월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1차 모집 공고 조회수가 3만회를 웃도는 등, 재기 소상공인과 40대 이상 중장년 세대의 많은 관심과 응원 속에 접수가 마감되었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이 우수한 기업의 경영 노하우를 전수받아 재창업, 재취업이라는 도약의 길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재기 소상공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접수를 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를 확인 한 후, 연결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금일부터 오는 10월 23일 18시까지 10일 간이며, 관련 제출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폐업사실증명원,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주민등록초본 등이 있다. 유사서류는 인정되지 않으니 유의하여야 한다.



장택민 기자

콘텐츠 제공 : 중소기업뉴스

본 콘텐츠는 중소기업뉴스에서 제공하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콘텐츠 내용은 Bizit의 의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