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윷이닥! 코로나를 이겨라’ 정책 게임에 9만명 접속, 2만명 참여

80대 중반의 어르신도 소상공인 응원메시지 등록

게임에 참여한 국민 100명을 선정해 TV·온누리상품권 등 경품지급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9월 17일에 발표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방안' 정책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게임으로 제작한 ‘윷이닥! 코로나를 이겨라’ 이벤트를 16일간(9월 27일 ~10월 12일) 진행한 결과 9만명이 접속하고 2만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한 많은 국민들은 다양한 사연으로 소상공인을 응원했고 총 1만 2000건의 응원 댓글을 남겼다.



주요 응원 댓글을 살펴보면,


“80 중반 세상에 이렇게 문명의 이기를 사용하여 잠시 마음을 써 게임을 하게 한 기쁨을 전합니다. 부디 소상공인·자영업을 하는 소시민들의 마음을 헤아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아는 지인분이 새희망 지원금 입금되어 힘난다고 하시더라구요. 소상공인 힘내셔서 꼭 예전처럼 바쁘게 움직이셨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 우리도 함께 응원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이지만 꼭 다시 좋은 날이 올테니 힘내시고 희망을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 역시 프리랜서로 함든 시기를 겪고 있어 큰 좌절이 있지만 위기를 기회라 생각하고 재정비하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힘냅시다 파이팅!" 


“코로나로 힘들겠지만, 국민들은 소상공인 끝까지 응원하니 함께 힘든 시기 꼭 이겨내요! 저도 온누리 상품권 두둑하게 구매해서 장보러 갈게요 파이팅!”


“소상공인 디지털화로 모두가 안전하고 소상공인분들에게 아주 큰 힘이 되어 더이상 힘겨운 하루하루가 아닌 매일매일 활기차고 웃음나는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길 응원할께요 ~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십시요”


등이다.


중기부는 정책 게임에 참여한 국민 100명을 선정해 브랜드-K 제품, 전통시장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으로 선정된 국민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14일부터 확인이 가능하다.



중기부 김중현 홍보담당관은 “많은 국민들이 소상공인 응원 메시지를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소상공인이 신명나게 디지털화로 전환될 수 있도록 차질없는 정책집행과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권진 기자

콘텐츠 제공 : 중소기업뉴스

본 콘텐츠는 중소기업뉴스에서 제공하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콘텐츠 내용은 Bizit의 의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