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SK엠앤서비스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BIZIT(이하 “서비스” 또는 “사이트”라 함)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준수하는 것 외에 아래와 같이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방침을 정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법령, 지침, 고시 또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보유기간

  •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2)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한정되며, 고객님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종교, 사상, 출신지,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보유기간 만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필수항목]
※ 필수항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본 동의는 필수 동의로 동의를 거부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필수항목]
구분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관리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1) 1)ID, 1)비밀번호, 2)T아이디, 2) T아이디채널회원식별자, 2)CI,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고객고유번호, [기업임직원] 회사명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내역, 접속기록, 쿠키정보 등 서비스 이용기록

1)2020년 5월 31일 이전 행복스토어 사이트 가입자의 경우 수집
2)2020년 5월 31일 이전 행복스토어 가입자가 BIZIT 서비스로 이관되어 T아이디 연동을 하거나, 2020년 3월 이후 신규 가입할 경우 수집
회원 탈퇴(계약종료 포함)시 까지 보유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 접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SK엠앤서비스㈜ 상품/서비스의 이용실적정보 결합/분석 및 상품/서비스 추천 수집된 전체 필수항목
결제 및 배송 결제 및 배송 [결제] 신용카드사, 카드번호(3rd-마스킹), 승인시간, 승인번호, 승인금액, 휴대폰번호(하나카드) 등
[배송]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목적 달성 완료 후 5년간 보유


[개인정보 수집/이용-선택항목]
※ 선택항목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선택항목
구분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프로모션 등 이벤트 안내 및 제공(개인정보 마케팅 활용) 1)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 안내 제공 및 권유, 고객별 맞춤 상품/서비스 추천, 정보제공
※ 전자적전송매체(전자우편(E-mail)/우편물(DM)/문자(SMS, LMS, MMS)) 및 텔레마케팅(전화를 통해 상품/서비스에 대한 안내, 판매권유, 계약체결) 등을 활용
2)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의 이용실적 정보의 결합/분석 및 1),2)항을 위한 활용
수집된 전체 필수항목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 시 까지 보유
가전몰(이패밀리샵) 가입 및 로그인 연동 회원 요청 시 가전몰 회원가입 연동 및 자동로그인 기능 제공.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내부식별번호(mbr_ID) 회원탈퇴 또는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보유
현금영수증 발행 유료상품 이용인증에 따른 현금영수증 발행 및 CS관리 휴대폰번호 관계법령에 따름
행복몰 이용 행복몰 이용을 위한 로그인 연동 CI 사이트 탈퇴 시 까지 보유
비즈멜론 회원 연동 비즈멜론 회원여부 인증 비즈멜론 아이디(ID) 사이트 탈퇴 시 까지 보유
알바전용서비스 알바직원의 알바관리 서비스 제공
※ 알바직원 대상 동의이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알바전용 서비스 이용불가
이름, 휴대폰번호 동의철회 또는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 상기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관계 법령에서 정한 보관목적과 기간에 따라 해당 기간동안 추가로 보관될 수 있습니다.
  • 가. 통신사실확인자료를 제공할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법)
  •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법)
  •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법)
  • 마.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법)
  • 바.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법)
  • 사.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전자금융거래법)
  • 아.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국세기본법)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App, 회원가입신청서에 기재한 정보를 수집하며, 그밖에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생성정보가 수집도구를 통해 수집되고 있습니다.
  • 2) 결제나 이벤트 참여/당첨 등 개별 상품 이용과정에서 추가 동의를 받거나 법률에 정해진 기준에 근거해 개인정보가 수집되고 있습니다.
  • 3)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따라 회사의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 휴대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 1) 회사는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보유기간"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님의 동의 없이는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주식회사 에이디티캡스 보안패키지 상담신청 및 혜택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SK네트웍스(주) SK렌터카 렌터카 이용신청 및 혜택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주식회사 수리반장 관리클리닝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주식회사 다우기술 쇼핑몰통합관리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세친구 세무기장서비스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스포카 도도포인트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에스피씨네트웍스 오투포인트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레뷰코퍼레이션 SNS마케팅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주식회사 엠텍크루 유료상품(안심경영팩 등) 제공을 위한 비즈멜론서비스 이용여부 확인용 비즈멜론 아이디(ID)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보유
    ㈜미디어윌 알바구인 서비스의 구인정보 등록 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보유
    집닥주식회사 인테리어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후이즈 홈페이지제작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동행365 사업정리컨설팅 상담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홈앤서비스 인터넷/IPTV/전화, 인터넷패키지 상담 신청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신청완료 후 3개월간 보유
  •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고객의 동의를 거치며 동의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근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를 요청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1)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의 유지/관리, 고객 상담,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위탁된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위탁업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 3)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위탁 받는 자 위탁업무 내용
    나이스평가정보 주식회사 본인인증 -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Google Analytics 웹로그분석 - 회원ID, 쿠키, 이동경로 등의 로그데이터
    한국사이버결제 결제대행서비스
    주식회사 링크허브 현금영수증 발행 - 휴대폰번호
    주식회사 다우기술 카카오톡 비즈메시지/SMS를 통한 정보성 메시지, 카카오톡 비즈톡을 통한 광고성 메시지 발송
    - 이름, 휴대폰번호
    ㈜신화캐슬 블로그마케팅10 상품 제공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주식회사 세친구 카드매출 및 배달앱 매출정보 조회 및 제공
    - 여신금융협회/배달의민족/요기요/배달통 로그인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결제금액), 입금정보(은행명, 계좌번호(일부), 입금액) 등
  • 4) 개인정보 처리위탁 업체는 회원탈퇴, 위탁계약 종료 또는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 시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결제대행서비스의 경우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목적 달성 후 5년간 보유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보유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 2)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합니다. 그리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BIZIT에서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조회)하거나 정정(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조회), 정정(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회원정보 변경' 페이지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삭제(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정보 변경' 페이지 내에 있는 '회원탈퇴'를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 3)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열람(조회), 정정(수정), 삭제를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5)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등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요청 접수(아래 방법) →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확인 → 요구사항 조치 → 처리결과 안내
    - 이메일 접수: skbizit@sk.com
    - 전화 접수 : 1800-3358 (고객센터)
    - 게시판 접수 : 메인페이지 하단 고객센터 → 이용문의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운용합니다.(참고로, 쿠키정보는 컴퓨터를 식별할 수는 있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Cookie)란?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하면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 본인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 정보는 이용자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게 됩니다.
  • 2) 고객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가. 기술적 대책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 · 저장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네트워크상의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 차단 시스템과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는 등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나.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를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취급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되면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상실·유출·변조·훼손되었을 때에는 회사는 곧바로 해당 사실을 고객님에게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 회사 내 전산실과 자료 보유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그밖에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마련된 국내외 법규를 준수하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관리와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0. 광고성 정보 전송

  •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2) 신규 컨텐츠 알림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스마트폰 앱의 푸쉬 메시지(Push Message)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고 메시지 제목 또는 본문의 맨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여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3) 기타 광고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송 등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1.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 1)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skbizit.co.kr
    - 전자우편 : skbizit@sk.com
    - 전화번호 : 1800-3358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수표로 34, 16층 (저동2가, 씨티센터타워)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에 가능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사이트 내 이용문의 및 전자우편으로 접수된 경우에는 86시간 이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답변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2)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개인정보 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총괄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 개인정보보호 사업담당자
    이름 : 최성택
    소속 : D&T Unit
    직책 : Unit장
    이메일 : skmns_privacy@sk.com
    연락처 : 02-6323-9090
    이름 : 박정수
    소속 : IT/정보보호팀
    직책 : 팀장
    이메일 : skmns_privacy@sk.com
    연락처 : 02-6323-9090
    이름 : 이석기
    소속 : SOHO상생팀
    직책 : 매니저
    이메일 : sg2@sk.com
    연락처 : 02-6323-9653

13. 고지의 의무

  •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 내부정책 등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고지합니다.

14. 부칙

  •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6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