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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Bizit 이용약관 안내입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에스케이엠앤서비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인터넷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 1. “사이트”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또는 정보 컨텐츠,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소상공인과 소상공인의 임직원, (중소)기업구성원 그리고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구성원을 육성/지원하는 각종 유관기관(단체) 및 그 구성원을 포함합니다.
  • 4. “사장님 패키지"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출퇴근관리, 카드매출관리, 매장위치홍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 패키지를 말합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패키지 구성에 따라 다르며, 일부 서비스는 “사이트”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5. “가입비”란 특정한 회원 자격을 확보하기 위하여 최초 1회에 한하여 회사에 납부하는 가입금으로, 회원 탈퇴, 계약 종료의 경우에는 반환되지 않는 금액을 말합니다.
  • 6.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3.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5.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① 서비스 또는 정보 컨텐츠 제공
    • ②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③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④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 2.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사이트”가 이용자와 재화 등의 제공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체결한 후 계약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통지합니다.
  • 4.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변경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 또는 최소한 1개월 이전에 공지한 경우, 그리고 사전에 공지한 기본 서비스 및 부가적인 혜택의 변경, 삭제, 추가 시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 1.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한다)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만 14세 미만인 고객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제1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5. 회원등급은 예비창업자회원과 창업자회원, 창업자회원의 직원으로 구분하며, 예비창업자 회원이 “사업자” 인증 시 본인 명의와 일치하는 경우 창업자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① 예비창업자회원은 사이트에서 지정한 특정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② (중소)기업구성원 그리고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구성원을 육성/지원하는 각종 유관기관(단체) 및 그 구성원은 특정 도메인을 통해 사업자 인증 없이 소속회사 입력만으로 창업자회원과 동일한 등급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③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자회원이 특정 서비스(알바관리)를 이용을 위해 등록한 직원(아르바이트)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사이트”에게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탈퇴 요청을 수령한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 탈퇴 시 “사이트”는 탈퇴 당일에 한해 해당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⑤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제3자에게 “사이트”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⑥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⑦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⑧ 회원의 소속회사, 제휴회사 및 위촉회사가 회사에게 회원의 퇴사, 가맹 해지 및 위촉계약 해지 등의 사유로 해당 회원의 탈퇴를 요청하거나 소속회사, 제휴회사 및 위촉회사와 회사간에 서비스 제공 종료의 사유로 사이트가 폐쇄되는 경우
  • 3.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2장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제9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E-Commerce 서비스: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 ①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②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 ③ 계약 체결 지원
    • ④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 ⑥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제10조(구매신청)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 웹사이트에서 다음 각호의 방법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 등의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 다음 각호의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 (계약의 성립)
  • 1. “사이트”는 제10조에 따른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④ 구매신청 고객이 회원자격 제한, 정지,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된 경우
    • ⑤ 동일한 아이디로 동일한 상품을 수회 반복 주문하여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된 경우
    • ⑥ 여러 개의 아이디로 주문한 동일 상품을 동일 주소로 배송 요청하는 경우 등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⑦ 정상적인 상거래 질서를 해할 수 있는 재판매 목적,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신청을 한 경우
  • 2. “사이트”는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3. “사이트”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4.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 5. 계약이 성립한 후 “사이트”가 제1항 각호를 발견한 경우 “사이트”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이용자가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12조(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2. 온라인 무통장입금
  • 3. “사이트”가 지급한 포인트 및 쿠폰에 의한 결제
  • 4. “사이트”와 계약을 맺었거나 “사이트”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수신확인통지 및 구매신청의 변경/취소)
  •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 등의 공급)
  • 1.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이트”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환급)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 1. “사이트”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12)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2.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 5. 이용자로부터 반환 받은 재화 등이 이미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결제대금 보호서비스)
  • 1.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상품 (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제외)의 결제건 중 1회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으로 카드 및 적립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 (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 2. “사이트”가 고의 또는 불가항력적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 건을 행한 이용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 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회사와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결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공통

제19조(개인정보보호)
“사이트”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사이트”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0조(“사이트”의 의무)
  • 1. “사이트”는 법령 및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사이트”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 “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재화 등의 상세 정보와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 .2.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② 타인의 정보 도용
    • ③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④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행위
  • 3. 전항 각호의 정보 기타 웹사이트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사이트”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웹사이트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웹사이트에 게재된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트”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2.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대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5조(분쟁해결)
  • 1.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2.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면책)
  • 1. “사이트”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사이트”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사이트”는 이용자가 (사이버)”사이트”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재판관할 및 준거법)
  • 1.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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