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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게 행복챌린지 2020.7.22~8.16

총 1억원, ICT 상품 ICT상품 이란?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된 소상공인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SK ICT 패밀리사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유·무형 서비스입니다.
도전 기회!!

장사 노하우, 고충 등 사연을 응모해주시면
1,500명 사장님께 상품을 드립니다.

참여만 해도 ‘사장님 안심경영팩’ 100% 증정
주제1 가게 자랑 FLEX!
  • #성공노하우 공유해요
  • #짧은 글도 OK
  • #도움이 되는 운영 비법 환영
응모하기
주제2 도와줘요 SOS!
  • #대나무 숲처럼 소리쳐봐요
  • #고충을 나누고 힘내보아요
  • #좋은 아이디어, 제안도 환영
응모하기
응모 글 보러 가기
이렇게 진행됩니다
  • 자격자영업 사장님 누구나(음식업, 숙박업, 서비스업 등), 사회적 기업
  • 발표 10월12일(월) Bizit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보
총 1억 원 상당의 ICT 상품에 도전하세요! 경품 자세히보기
응모만 해도 괜찮아~ 챌린지 보너스!
꼭! 알아두세요
경품 증정 안내

당선작 선정은 내부심사와 소상공인 전문 컨설턴트 심사를 통해 선정 합니다.

당선작은 Bizit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한 후 대상/최우수상/우수상/특별상/챌린지 보너스1 선정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보하여 드립니다.

선정 된 고객의 상황/조건 등에 따라 경품의 구성/내용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특별상은 컨설턴트 방문 및 상담 후 경품이 제공됩니다.

ADT캡스, SK브로드밴드 특별상은 제공상품 변경 및 조정이 불가합니다.

선정자 본인의 거부 시 당선은 취소됩니다.

특별상은 대상/최우수상/우수상과 중복으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챌린지 보너스1 기프트팩은 선착순 200명 종료 시 입력된 휴대폰번호로 매장 주소 확인 후 해당 주소지로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챌린지 보너스1 11번가 비즈몰 할인 쿠폰은 입력한 정보로 1차 20.09.15(화), 2차 20.10.14(수) 문자로 일괄 발송 됩니다.

챌린지 보너스2(사장님 안심경영팩)는 응모완료 후 제공 됩니다.
- Bizit 회원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즉시 확인 가능. 비 회원일 경우 입력 된 휴대폰번호로 쿠폰을 발송 합니다.

휴대폰번호 및 매장 주소지 오류로 인한 챌린지보너스1(11번가 비즈몰 할인쿠폰/기프티팩), 챌린지보너스2(사장님 안심경영팩) 배송책임은 선정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SK엠앤서비스(Bizit)에서 부담합니다.

유의 사항

허위/비방/욕설 등 주제와 무관한 글은 선정대상에서 제외되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모전에 제출된 글(아이디어, 경험 등)은 영리 및 홍보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콘텐츠나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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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품안내
총 1억원, ICT 상품
응모 예시 글 보기
이렇게 작성해보세요

가게 자랑 FLEX!

예시 1

우리 가게 인기 공간을 자랑합니다!
"화장실에 들어가보면 그 집의 청결 상태를 알 수 있단다."
어렸을 적 어머니께서 하신 말씀이에요. 그래서인지 가게를 차릴 때 화장실 인테리어에 신경을 썼습니다. 그리 큰 공간은 아니지만 세면대 옆에 콘솔을 놓고 예쁘고 큰 거울, 핸드크림과 티슈까지 준비해두었죠. 꽃병에 생화도 매주 바꿔 담고 트렌드에 민감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로마 방향제까지 구입했습니다. 그랬더니 손님들이 화장실 사진을 SNS에 올리기 시작했어요. 셀카 명당이라고 하네요.
화장실 향이 좋다고 방향제를 묻는 분도 계셨고요.
카페라는 곳이 아무래도 머무는 시간이 길고 한 번은 화장실에 가게 되잖아요.
이왕이면 깨끗하면서 멋스러운 공간을 선사하고 싶었습니다.
동료 사장님들! 매장 화장실 관리 잘하면 손님들이 알아줍니다.
화장실이 더러운 곳은 손님들도 꺼려한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자랑도 하고 노하우도 공유할 겸, 이벤트에 응모합니다.

예시 2

단골 손님 만드는 법!
꽃 가게를 운영하고 있어요. 가게 특성 상 시즌을 많이 탑니다. 그래서 솔직히 단골 손님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지나가다가 갑자기 꽃을 사는 분은 별로 없거든요.
그러다가 홍보를 좀 해야겠다 싶어서 시작한 이벤트가 단골 손님으로 연결되었어요.
매출도 많이 올랐고요.
전국의 꽃집 혹은 소매업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까 싶어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전화로 예약 주문하시는 분께 카카오톡 채널 등록을 요청드렸죠. 그렇게 친구가 되면 할인을 해드렸어요. 또 정기적으로 꽃 사진과 좋은 문구를 공유했어요. 꽃과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계속해서 카카오톡 채널을 유지하셨고, 그런 고객님들께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안드렸어요. 꽃은 시간이 생명이잖아요. 정기 구독 서비스를 하게 되니 재고도 없어지고 일정한 매출도 생기더라고요.
정기 구독을 하시는 분들이 어버이날, 졸업식 등 시즈널한 시기에 제품을 구매하실 땐 50% 할인해드렸죠. 또 추첨 서비스로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꽃을 골라 선물해드리기도 했습니다. 정기 구독하시는 고객님께만 드리는 혜택이죠. 무엇보다 시즌에도 판매 물량 확보가 가능하니 제게도 일석이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정기 구독 고객님들 덕분에 다른 분들보다 어려움이 덜한 것 같아요.
코로나19 때문에 우울한데 제가 만든 꽃다발로 기분이 좋아지셨다는 고객님들의 한 마디가 정말 힘이 됩니다. 한번 해보세요!

예시 3

우리 가게 삼행시로 자랑 FLEX!
통닭장작구이 잘하는 장가네입니다.
맛 하나는 정말 기가 맥힙니다.
장! 장작구이하면 장가네죠.
가! 가족 모두 오세요, 넉넉하게 드립니다.
네! 네네, 이제 배달도 됩니다.

도와줘요 SOS!

예시 1

열심히 장사하는데 남는 게 없어요. 왜 그럴까요?
장사 시작한 지 2년된 초보 사장입니다.
편하게 오가는 동네 펍을 운영하는 게 로망이었죠. 5년 동안 직장 생활하며 모은 돈과 가족의 투자를 받아 평소 눈 여겨보던 자리에 작은 펍을 열었습니다. 제법 단골도 생기고 코로나 사태 초기를 제외하면 손님들도 많은 편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매출은 있는데, 계산을 해 보면 항상 마이너스예요.
월세, 재료비, 알바 급여 주고 나면 남는 게 거의 없습니다. 마치 내 돈과 시간을 들여 봉사하는 느낌이 듭니다.
뭔가 잘못된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예시 2

상권 분석, 그건 어떻게 하는 건가요?
1인 미용실 창업을 준비 중입니다.
5년 동안 숍에서 디자이너로 있었고, 이제 독립하려고 해요. 매장을 알아보러 다니는데 상권 분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소규모 미용실이 많아져서 경쟁이 심한 곳은 피하고 싶고, 그렇다고 미용실이 전혀 없는 곳은 수요가 없는 건가 싶어서 고민되고요.
잘 모르는 동네도 알아보러 다니고 있는데, 점점 더 결정을 못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나 여기 Bizit 홈페이지에서 상권 분석을 공부하는데
이걸 어떻게 제 창업과 연결시켜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컨설팅을 받고 싶어요. 뽑아주세요!

예시 3

손님이 없을 땐 어떡하죠?
다른 사장님들! 손님이 뚝 끊겼을 때는 어떻게 하세요?
무엇부터 시작할 지 감이 안 잡혀요.
전단지 돌리고 고객들에게 문자도 보내보는데 반응이 없어서 답답해요.